티스토리 뷰

오늘은 여름 빨래 쉰내와 꿉꿉한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에 특히 땀도 많이 나고 특히 장마철에는 햇빛으로 옷이나 수건을 바짝 말리기도 어려워서 쉰내와 특유의 꿉꿉한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데요. 특히 옷은 냄새가 나서 세탁기에서 빨고 빨아도 불쾌한 냄새가 없어지지를 않더라고요. 오늘은 왜 이런 빨래감에서 냄새가 계속 나는지와 이런 쉰내와 꿉꿉한 냄새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래 꿉꿉한 냄새 제거 방법

1. 옷감의 적절한 분류 

 

옷이나 수건을 세탁기에 넣기도 전에 꿉꿉한 냄새가 나는 빨래들과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냄새가 계속 문제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빨래를 올바르게 분류하는 것부터 시작해야합니다. 땀에 젖은 운동복, 젖은 비치타월, 심하게 더러워진 옷은 일반 세탁물과 분리해야합니다. 젖은 옷이나 땀에 젖은 옷을 쌓아두면 세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불쾌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절히 분류 후 적절한 보관을 하고 공기순환식 공기주입식 빨래바구니나 가방에 투자하여 냄새 발생을 최소화하며, 빨래를 바구니에 담기 전에 널어 말리는 것도 곰팡이의 성장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얼룩 처리로 신속한 조치


여름철 모험은 종종 예기치 않은 유출이나 얼룩이 생겨 냄새가 오래 지속될 수 있으며, 얼룩을 빠르게 처리하면 옷의 외관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불쾌한 냄새를 방지할 수 있으며, 잠재적인 악취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직물의 종류와 얼룩 원인에 맞는 얼룩 제거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면과 같은 천연 소재의 경우 흰 식초와 물을 같은 비율로 섞으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용액으로 얼룩을 부드럽게 닦아낸 후 평소처럼 옷을 세탁합니다. 잠재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얼룩 처리를 원단의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 테스트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3. 올바른 세제 및 첨가제 선택


여름철 악취가 나는 빨래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세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심한 악취를 분해·제거할 수 있는 방취성이 있는 고품질 세제를 선택하고, 땀과 세균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착용이나 운동복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세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세제의 냄새 방지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세탁 첨가제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베이킹 소다는 세제와 함께 세탁기에 직접 첨가할 수 있는 다용도의 선택이며, 냄새를 중화시키고 옷에서 더 신선한 냄새가 나도록 도와줍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선택은 산소 기반의 표백제로, 흰색을 밝게 할 뿐만 아니라 잔향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4. 태양과 공기의 힘을 이용하기


자연은 냄새를 없애는 가장 좋은 해결책 중 하나인 햇빛과 신선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가능하면 빨래를 밖에 널어 햇볕에 말리며 햇빛은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자연스럽게 죽이고 옷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상쾌한 냄새를 발산합니다. 태양의 자외선은 또한 자연적인 탈색 효과를 가지고 있어 흰색을 밝게 하고 얼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외 건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열린 창문 근처의 실내 건조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공기순환이 옷에 닿도록 해 곰팡이 냄새를 유발하는 습기와 곰팡이 발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정기적인 세탁기 청소


여름철에는 간혹 세탁물 냄새가 옷 자체가 아니라 세탁기에 나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세제, 섬유유연제, 먼지 등의 잔류물이 세탁기의 드럼과 파이프에 쌓이면서 불쾌한 냄새가 깨끗한 옷으로 전염될 수 있다. 세탁기에 주의를 기울여 이 문제를 해결하고, 뜨거운 물과 백초 한 컵을 사용하여 빈 사이클을 실행하여 쌓인 먼지를 소독하고 분해하며,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남은 냄새를 중화시키는 2단계를 수행하고, 세제 디스펜서, 고무 씰, 린트 필터 등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세탁기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오늘은 여름철에 냄새나는 빨래를 5가지의 효과적인 방법으로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꿉꿉한 냄새 제거, 빠른 얼룩 처리, 올바른 세제와 첨가물 선택, 햇빛과 공기의 힘 활용, 깨끗한 세탁기 유지 등으로 여름 내내 신선하고 깨끗한 냄새가 나는 옷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세탁물 관리에 적극적이고 일관된 접근법을 취해 계절별 모험이 뒤따르는 냄새가 아닌 모든 이유로 기억되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